avatar
Published on

Tensorflow.js - 01. 시작하기

Author
  • avatar
    Name
    yceffort

https://www.tensorflow.org/js/tutorials을 개인적인 학습을 위해 번역한 글입니다. 정확한 번역을 위해서가 아니라, 개인적인 공부를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오해 ㄴㄴ

시작하기

Tensorflow.js는 브라우저와 Node.js에서 머신러닝 모델을 사용하고 훈련시킬 수 있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입니다.

시작하는 다양한 방법은 아래 섹션들을 참고하세요.

직접 Tensors를 사용하지 않고 머신러닝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저레벨의 Tensors나 Optimizers 등을 고려하지 않고 머신러닝을 시작하고 싶나요? Tensorflow.js를 기반으로 구축한 ml5.js 라이브러리는 간결하고 접근 가능한 API 를 통해 브라우저 환경에서 머신러닝 알고리즘 및 모델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ml5.js

Tensorflow.js 설치하기

Tensors, layers, optimizers, loss functions 등의 개념에 익숙하신가요? Tensorflow.js는 자바스크립트 환경에서 신경망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유연함을 제공합니다.

Tensorflow.js를 브라우저와 node.js환경에서 어떻게 실행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설치하기

이미 훈련된 모델을 Tensorflow.js로 변환하기

파이썬으로 사전에 훈련된 모델을 어떻게 Tensorflow.js로 변환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Keras Model (번역예정) GraphDef Model (번역예정)

이미 존재하는 Tensorflow.js 코드에서 배우기

tfjs-examples는 다양한 머신러닝 과제들을 Tensorflow.js로 구현한 작은 코드 예제들을 보여줍니다.

Github에서 보기

Tensorflow.js 모델을 시각화 하기

tfjs-vis 는 브라우저에서 Tensorflow.js를 시각화 할 수 있는 작은 라이브러리 입니다.

데이터를 Tensorflow.js에서 처리하기

TensorFlow.js는 머신러닝을 활용해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