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atar
Published on

결제 수단으로서 비트코인 사용이 지속적으로 감소 중

Author
  • avatar
    Name
    yceffort

Bitcoin for payments a distant dream as usage dries up

원문

디지털 화폐가 지불 통화의 기본 기능 중 하나인 안정성을 충족했음에도 불구하고, 상업적 지불 수단으로서의 비트 코인의 사용양은 올해 급격히 감소했다.

블록체인 연구소인 Chainalysis의 자료에 따르면, 주요 지불 프로세서가 처리하는 비트코인의 가치는 9월까지 거의 80퍼센트가 감소했다. 이는 암호 통화가 투기 자산에서, 국가가 발행한 화폐에 대한 대안으로 성숙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지난 겨울의 격렬한 스윙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상대적으로 평온한 몇 달 동안은, 비트코인이 지불 수단으로써 안정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희망을 만들어 냈다. 그러나 지불 통화로 사용이 붕괴됨에 따라, 비트 코인이 지불 방법으로 이륙할 수 있도록 더 나은 기술 인프라를 모색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비트코인 등 디지털 화폐가) 다른 형태의 돈이 되려면 안정성을 충족시켜야 할 것이다. 그러나 비트코인의 발목을 잡고 있는 것은 확장성이다. 즉, 기존의 돈이 처리하는 거래량을 처리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모든 비트코인 활동이 기록되고 검증되는 블록체인 기술은 주요 신용카드 회사가 할 수 있는 초당 거래의 일부만 처리할 수 있다. 그것은 디지털 화폐의 대량 사용을 어렵게 만든다.

비트코인은 여전히 가격 변동을 견뎌내고 있다. 이번 주 30퍼센트의 급락이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지난달 한 달 동안 암호 통화는 미국 주식보다 안정적이었다.

bitcoin-volatility.png

안정성 향상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지불의 가치는 12월 최고치인 4억2천7백만 달러에서 9월에 9천6백만 달러로 하락하였다.

연구에서 애틀랜타에 본사를 둔 비트페이를 포함하여 17개의 비트코인 결제 프로세서를 조사했다. 비트 코인을 받아들이는 대부분의 상인들은 BitPay와 같은 중개자를 사용하여 비트 코인을 은밀하게 사용하여 통화를 은폐한다. 블록체인 분석 사이트 OXT에 따르면 1월과 10월 사이에 들어오는 거래와 나가는 거래가 절반 이상 감소했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지불 처리 과정은 느리지만 꾸준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라고 리서 치 회사 Autonomous Next 핀테크 전략팀의 글로벌 디렉터가 말했다.

첫 10년

비트코인은 처음 10 년 동안 투자자들을 끌어 들였고, 일부는 전통적인 지불 수단을 대체하여 글로벌 금융을 재구성 할 수 있다고 확신했으며, 다른 사람들은 12 월에 2 만 달러에 가까운 빠른 이득으로 매력을 느꼈다. 그 후 화요일에 4,500 달러 이하로 떨어져, 종전 가치의 4 분의 3을 잃게 되었다.

GPU 개발사 엔비디아는 지난주에 암호 화폐 마이닝 붐이 사그라 든 후, 판매하지 못한 (그래픽카드)칩이 쌓인 것에 대한 실망스러운 결과가 나타난 이후 주가가 급격히 떨어지고 말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 비트코인의 상대적 안정성은 개인과 기업의 지불 사용이 확산 될 것이라는 기대를 불러 일으켰다.

"변동성 감소는 일부 비소매 사용 사례에서 실행 가능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좋은 단계입니다." 영국 최대의 암호 통화 교환 업체인 코인베이스의 CEO인 Jeeshan Feroz는 말했다.

그러나 주류 금융회사와 암호통화 기업가들은 안정성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말한다.

견인력을 얻으려면 비트코인은 더 빠르고 저렴해야 한다고 그들은 말한다. 세계 금융 규제 기관을 괴롭히는 자산에 대한 명확한 규칙은 사용자에게 정당성을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UBS의 Teves는 말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암호화폐에 대한) 조정된 규제는 아직 요원하지만, 소위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초당 많은 양의 트랜잭션을 처리하기 위한 노력이 지속되고 있다.

초기에는 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지불할 수 있도록 설계된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추가할 수 있는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사용 및 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4101개의 컴퓨터 노드에 도달했는데, 이는 8월 이후 1/4이 상 증가한 수치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사용자가 블록 체인에서 시간이 많이 걸리는 거래를 완료하지 않고 서로 돈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비트코인의 스케일링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핀테크 스타트업 리볼루트에서 암호 통화를 감독하는 에드 쿠퍼가 말했다. "이 네트워크는 돈을 야생에서 비트코인 네트워크로 보내고 있습니다"